본문 바로가기
Korea/2018 Korea

[제주여행] 6. 한라국수

by 여름햇살 2018. 10. 18.
반응형


작년 독립출판 워크숍에서 만났던 지인이 있다. 방송국 일을 하다 퇴사 후 제주도 여행을 갔는데, 제주가 너무 마음에 들어 게스트 하우스 스태프로 눌러 앉아 몇개월을 보냈다는 그녀. 그리고 머무르는 동안 일러스트를 그려서 인스타그램에 올렸는데 나름 인기가 있었다. 그것이 계기가 되어 제주 매거진에서 일자리 제의가 들어와 지금 1년째 머무르고 있다고 했다. 그녀의 집이 있는 중문동에서 만나 저녁식사를 한끼 같이 하기로 했다. 그렇게 먹게 된 고기국수. 아마도 제주에서 처음 먹는 고기국수인 듯...? 



맛있는 녀석들에 나온 맛집.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프로그램이라 괜히 기대가 되었다... ㅎㅎ

퇴근하고 오는 그녀를 기다리며 가게에 있는 안내문도 읽으며 고기국수의 유래도 알아보고... 이거 아주 박물관이구먼 ㅋㅋ 


그리고 나온 뽀얀 국물의 고기국수. 돼지고기는 누린내가 심해서 별로 좋아하진 않는데 요건 냄새가 강하지 않아 맛있게 잘 먹었다. 쌀쌀한 날씨라 몸을 따뜻하게 만드는 국물을 들이키고 탱글한 면발을 즐겼다. 고기국수가 요런 맛이구만~ ㅎㅎ 자주 오냐고 물었더니, 막상 제주에 살게 되니 일본 가정식 식당, 파스타 등 트렌디한 음식을 더 많이 먹으러 가게 된다며 멋쩍게 웃던 그녀와의 짧지만 즐거웠던 시간 ♡


+



그녀의 선물, 가을호와 하리보 잔뜩! 귀여워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