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1013

영화 크리스토퍼 놀란 덩케르크 7월에 보고 감명깊어 블로그에 써야지 하고 포스터만 올려 놓고 예약 걸어 두었는데, 나의 게으름으로 이게 그 예약일이 당도하여(업로드 당시에는 10월 31일 전에는 내가 쓸 줄 알았다), 포스터만 덩그러니 올라가는 참사가 발생했다. 이왕 이렇게 된 것 있어보이게 내 시덥잖은 감상으로 덩케르크를 망칠 수 없지, 아무말도 하지 않겠어, 대신에 이 영화에 대한 찬사의 의미로 포스터만 올려보지, 라는 쿨함에 그런 것이라 우겨보려 했지만, 블로그 초창기부터 풍겨대던 찌질함을 아직까지 숨기지 못하고 있기에 포기했다. 인생을 살다 보면 고통만 연속인 나날들이 있다. 덩케르크를 보던 시기가 그랬다. 업무 관련하여 나는 나의 완벽하지 못함을 탓하며 스스로 자존감을 갉아먹고 있는 중이었다. 그리고 그 늪에서 영원히 헤어나.. 2017. 10. 31.
성수 서울숲곳간 ​ 생긴지 얼마 안 되었는지 지도 검색이 안된다. 네이버지도로는 나오는데, 쩝. 약속시간보다 2시간이나 일찍 가서 동네 구경하다가 발견한 곳. 1층에서 떡볶이를 판매하길래 주문을 했다. 선불이고 식사는 지하에서 한다. 공연을 종종 하는지 공연 시간표들이 붙어 있었다. 매우 힙한 떡볶이가게군. 그런데 다른 사람을 보니 햄버거 같은 맥주 음식도 판매하는 듯 했다. ​​떡볶이 기다리며 사진을 찍어 보았다. 왠지 조금 깔끔하고 작은 홍대 클럽에 온 기분이다.​그리고 주문한 떡볶이와 모둠튀김. 점심에 해물고기짬뽕(매우 독특한 메뉴)을 먹어서 배가 고프지 않아 오뎅은 추가하지 않았다. 아니 근데 배가 고프지 않으면 안 먹는게 정상 아니냐.떡볶이는 쌀떡(길다란 가래떡으로 조리를 한다)이라 만족스러웠고, 튀김도 바삭해.. 2017. 10. 29.
책 마크 보일의 돈 한푼 안 쓰고 1년 살기 ​ 돈 한푼 안 쓰고 1년 살기국내도서저자 : 마크 보일(Mark Boyle) / 정명진역출판 : 부글북스 2010.08.31상세보기 생각을 조심하라. 왜냐하면 그것은 말이 되기 때문이다. 말을 조심하라. 왜냐하면 그것은 행동이 되기 때문이다.행동을 조심하라. 왜냐하면 그것은 습관이 되기 때문이다. 습관을 조심하라. 왜냐하면 그것은 인격이 되기 때문이다.인격을 조심하라. 왜냐하면 그것은 인생이 되기 때문이다. 나이가 들면서 편견과 아집이 강해진다. 살아오면서 경험하고 알게 된 것을 바탕으로 세상을 해석하기 때문이다. 자신의 틀에만 꽁꽁 싸여 세상과 마주하는 것은 문제이지만, 자신의 틀이 꼭 나쁜 것만은 아니다. 실수를 막아주고 반복된 잘못을 하지 않게 해주며, 빠른 시간에 옳은 판단을 할 수 있다. 사람.. 2017. 10. 29.
책 채사장의 열한계단 ​ 열한 계단국내도서저자 : 채사장출판 : 웨일북 2016.12.08상세보기 올 상반기를 활활 불태우며 들은 팟캐스트 지대넓얕. 몇년 전부터 주변 사람들이 추천해줬던 것인데, 나는 괜힌 반발심에 이 팟캐스트를 듣지 않았었다. 그러다가 올해 초에 엉덩이를 다치고, 싸돌아 다니지 못하게 되어 대부분의 여가시간을 누워만 있게 되면서 엔터테인먼트를 위하여 듣기 시작했다. 그리고 왜 이제서야 이걸 듣게 되었지? 라는 생각과 함께 깨어 있는 시간의 대부분을 지대넓얕을 들으며 1화부터 모두 다 들었다. (심지어 3번 들은 컨텐츠도 있다) 그러고 나자 이 팟캐스트를 만든 채사장이란 사람이 궁금했다. 그래서 그가 낸 책 중 지금의 그가 되기까지를 보여주는 그의 성장기인 열한 계단을 가장 먼저 읽게 되었다. 완소남 채사장.. 2017. 10. 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