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11/054

책 존 카밧진의 처음 만나는 마음챙깅 명상 ​ 존 카밧진의 처음 만나는 마음챙김 명상국내도서저자 : 존 카밧진(Jon Kabat-Zinn) / 안희영 역출판 : 불광출판사 2012.11.01상세보기 김도인님이 수업 중에 바디스캔명상법에 대해 알려주셔서 알게 되었다. 존 카밧진은 미국의 의사인데 통증으로 괴로워하는 사람들을 치료하기 위해 고민하다가 이 명상법을 만들어냈다고 한다. 바디스캔 자체는 내 몸의 감각들을 하나하나 느껴 보는 것인데, 이 책의 기술되어 있는 내용은 그보다 좀 더 명상 그 자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책 제목은 처음 만나는 마음챙김 명상으로 되어 있지만, 명상 자체가 처음인 사람은 이게 무슨 책인가 할 것 같다는 것이 내 생각이었다. 명상을 시작하면서 여기저기서 들은 이야기가 있어서인지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들이 이해가 되었.. 2017. 11. 5.
책 리딩으로 리드하라 ​ 리딩으로 리드하라국내도서저자 : 이지성출판 : 문학동네 2010.11.17상세보기 인문고전을 읽자는 주제 자체는 좋았지만 전반적으로 불편했다. 사실과 다른 이야기의 글도 확인했고, 인과관계가 뒤바뀐 추론으로 주장하는 것도 껄끄러웠다. 그럼에도 이 책이 좋은 점은 인문고전을 소홀히 하는 현대인들에게 경각심을 주려는 의도가 있기 때문이다. 읽을 책들이 매일같이 쏟아져나오고, 책의 홍수속에서 어떤 책들을 읽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우리는 쉽게 손이 가는 자기계발서나 재테크 관련 도서만 읽게 된다. 그렇지만 그 책들은 사실상 우리의 삶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저자 대부분이 판매용으로 글을 쓰고 책을 내기 때문이다. 간만에 나의 북 리스트를 확인해보니 나 또한 손에 쉽게 잡히는 책들 .. 2017. 11. 5.
책 인생의 차이를 만드는 독서법 본깨적 ​ 인생의 차이를 만드는 독서법, 본깨적국내도서저자 : 박상배출판 : 예담 2013.10.01상세보기 1천권 독서법에서 본깨적 저자의 강연을 듣고 책을 열심히 읽게 되었다는 문구가 인상에 남아 책을 읽게 되었다. 다른 여타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책들처럼 이 책 또한 독서만이 삶을 변화 시킬 수 있고 성공할 수 있다는 논지로 이야기를 이끌어나간다. 동의하지 않는 부분이 많았지만, 책을 읽고나서 작성하는 본깨적노트법은 조금 유용했다. 그대로 사용할 생각은 없지만, 책을 읽으면서 조금은 더 비판적으로 읽고 느낀 점을 글로 잘 정리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래도 책을 읽으면 감상문을 한줄이라도 남기려고 하는데, 조금 더 정성을 들여야겠다. 그런데 이런 자기계발류의 책에 대해서는 느낀 점이 잘 없다. 그저 .. 2017. 11. 5.
책 1천권 독서법 1천권 독서법국내도서저자 : 전안나출판 : 다산4.0 2017.09.18상세보기 독서의 중요성은 항상 강조되고 있는데도 막상 사람들은 갈수록 책을 적게 읽는다. 그래서인지 독서의 중요성에 대한 책들이 많이 나온다. 최근에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책들을 줄기차게 읽어보았다. 그 중 처음이 이 1천권 독서법. 책의 내용을 한 줄로 요약하면 두 자녀를 둔 평범한 워킹맘이 독서를 통해서 자신이 이루던 것들도 이루고 삶의 만족도 얻게 되었다는 이야기다. 먼저 이 책을 읽고 나서는 독서법보다 그녀의 의지에 더 감탄했다. 저자처럼 인생을 열심히 산다면, 책 한권 읽지 않고서도 무에서 유를 창조하겠다 라는 생각으로 그녀의 행동력에 혀를 내둘렀다. 사람들은 독서, 더 포괄적으로는 공부가 우리의 삶을 바꿀 것이란 것을 .. 2017. 11. 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