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27

Dukes coffee showroom ​ 나의 블로그를 방문해주신 분이 고맙게도 소개해준 Duke coffee showroom. 나의 블로그에서 멜번 커피에 대한 애정이 뚝뚝 묻어났나보다. 멜번에서 유명한 로스터리 카페 중 하나인 Duke coffee를 판매하는 곳이 한국에 있다는 것이 아닌가! 상수에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토요일만 기다렸다! 멜번을 가본적도 없는 친구를 질질 끌고 방문했다. 따라라. 그렇게 드디어 오게 된 Dukes coffee showroom! ​따라라. 두근. 너무 씬나서 친구 내팽겨치고 혼자 뛰어 들어감 ㅋㅋㅋ ​​​​멜번의 추억이 물씬. 바리스타분이 손님 응대를 받고 있었는데 그 것도 어찌나 좋은지. 블랙, 밀크 로만 판매하고 있었고 나는 당연히 밀크!!! 친구는 블랙을 선택했고, 블랙은 커피 품종을 고를 수가 있었.. 2018. 2. 24.
책 법륜스님의 즉문즉설3 행복하기 행복전하기 ​ 행복하기 행복전하기 국내도서저자 : 법륜(Ven.Pomnyun)출판 : 정토출판사 2008.12.30상세보기 법륜 스님의 책을 계속해서 읽는 이유는 아마 '재미'가 구할은 차지할 것이다. 즉문즉설 시리즈는 질문자가 삶의 고민을 묻고 법륜 스님이 답을 해주는 대화로 이루어져있다. 그런데 질문자들의 고민들은 내가 살면서 한번씩 고민을 해보았던 것이다. 그래서 법륜스님이 뭐라고 대답해 주실지 궁금해서 페이지를 읽게 된다. 그리고 난 뒤에는 그 다음에는 어떤 어리석은(그렇다, 나 역시 고민스럽지만 제 3자가 그 질문을 말로 내뱉으면 그렇게나 우습다) 질문이 나올까 싶어서 다음장을 넘기게 되는 것이다. 벌써 이 것이 즉문즉설의 3번째 시리즈이고, 내용 역시 전작들과 크게 차이도 없건만 질리지가 않는다. 아마 .. 2018. 2. 22.
책 82년생 김지영 ​ 82년생 김지영국내도서저자 : 조남주출판 : 민음사 2016.10.14상세보기 나는 운이 좋게도 살아오면서 성차별을 겪은 일이 거의 없었다. 내가 어렸을적부터 부모님은 남동생보다 나를 더 좋아하셨다. 왜냐면 어렸을 적의 나는 나름 똘똘하고 공부를 잘했기 때문이다. 나의 조부모님 또한 나를 더 좋아했고, 심지어 작은 아버지 마저 나를 더 좋아했다. 아빠와 작은 아버지는 원래 3남매로 막내 여동생이 있었다고 들었다. 그런데 불치병으로 초등학교를 졸업하지 못하고 죽었다고 들었다. 살아계셨다면 나의 고모가 될 그분을 내가 닮았다고 했다. 내가 입학한 고등학교는 신설고등학교였고, 그렇기에 분위기가 자유로웠다. 여학생들도 교복바지를 입을 수 있을 정도로 좋은 분위기였고, 재학 3년동안 남학생과 차별받는 경우는 .. 2018. 2. 22.
책 법륜스님의 깨달음 ​지금 당장 내 눈을 뜨는 것이 먼저다 법륜 스님의 책들을 하나 둘 씩 찾아보고 있다. 나는 책이건 음식이건 어떤 것 하나에 꽂히면 그것만 주구장창 읽는다. 책으로 말하자면 과거에는 강신주 철학박사나 알랭 드 보통에 빠졌었다. 요즘은 법륜 스님이다. 그 둘과 법륜 스님의 책이 다른 점은 전자는 매번 다른 내용을 담고 있는데 반해, 후자는 항상 똑같은 내용을 이야기 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런데도 질리지가 않는다. 왜냐면 마음 공부에는 끝이 없기 때문이다. 아무리 같은 내용을 읽고 또 읽어도 내 마음이 쉬이 변하지 않는다. 읽을 때 마다 맞아 맞아 라고 맞장구를 치거나, 아이고 내가 이런 점에서는 또 고집을 부리고 있었네 라고 탄식하게 된다. 그래서 질리는 법이 없다. 이 책에서는 독특하게 원효대사의 이야기.. 2018. 2. 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