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35

티스토리 결산 이벤트 선물 도착! ​CJ택배로부터 문자가 왔다. 올 것이 없는데 뭐지 하고 봤더니, 티스토리로부터 선물이 온다는 것이 아닌가! 2017년 결산 이벤트 당첨으로 선물 수령을 위해서 주소지를 입력하라는 메일을 받았었던 사실을 까맣게 잊고 있었다. 공짜면 양잿물도 마신다는데 선물이라니! (이,이건 아닌가? -_-;) ​짜잔. 완전 씬난다.​열자마자 보이는 선물들. 뽁뽁이에 곱게 쌓여 있었다. 티스토리 스티커였는데, 미안. 난 이런거 관심 없.......................... 얼른 옆으로 치우고 밑에 본품(?)을 뜯었다. ​​간지 풀풀나는 무광의 블랙 케이스. 취향저격당함! 그리고 나 이렇게 실로 돌돌 마는 잠금장치(이름이 뭐지?) 스타일 완전 좋아하는데!!!!!!!!​노트와 볼펜. 여전히 블랙간지~ ㅋㅋㅋㅋㅋ​무지.. 2018. 3. 22.
책 장자 ​ 현암사 오강남 풀이 도덕경 + 장자국내도서저자 : 출판 : 현암사 1999.04.15상세보기 내 인생에 처음 읽은 고전 철학책. 야심차게 작년에 플라톤의 국가를 구매했었지만, 두께의 압박으로 시작을 하지 못했다. 그러고 올 해에는 꼬옥 고전 철학책을 읽는 다짐을 지키겠다 하여 고른 만만한(?) 두께의 장자. 여기저기서 흝어져 돌아다니고 있던 장자의 이야기를 곽상이라는 자가 '장자'를 33편으로 하고 내편 7편, 외편 15편, 잡편 11편으로 나누었다고 한다. 그리고 거기에다가 자기 나름의 주를 달았다고 한다. 장자의 이야기는 전부 짧은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그렇기에 매우 함축적이다. 아마도 나 스스로 그의 글을 읽었어야 했으면 거의 이해하지 못했을 것 같다. 다행히 이 책은 저자가 각 이야기마다 .. 2018. 3. 18.
책 정유정의 종의 기원 종의 기원국내도서저자 : 정유정출판 : 은행나무 2016.05.14상세보기 2016/08/10 - [일상/불친절한 감상자] - 책 종의 기원 이 책의 주인공은 사이코패스라 불릴 수 있는 특성을 지녔다. 그렇다면 이 소설은 사이코패스에 관련된 이야기냐고 묻는다면 내 대답은 '절대 아니다' 이다. 주인공이 싸이코패스의 심리에 대해 상상하여 자세히 묘사를 했다고 하여 작가가 단지 그것에 대해서 말을 하고 싶어했다고 보면 아쉽다. 작가는 자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사이코패스'라는 자극적인 소재로 화두를 던져주려 했을 뿐이다. 내가 내린 결론은 작가는 '선악은 절대적인가?' 를 독자들에게 질문하고 싶었다고 생각한다. 이 책을 읽기 전에는 '사람을 죽이면 나쁘다'라는 의심불가능한 결론을 갖고 있었다. 그런데 이 .. 2018. 3. 14.
책 매일 아침 써봤니 매일 아침 써봤니?국내도서저자 : 김민식출판 : 위즈덤하우스 2018.01.12상세보기 김민식 PD님의 책은 다른 자기계발서와 다르다. 시중에 나와있는 대부분의 다른 자기계발서들은 독자들에게 '잘난 나는 니들이 생각지도 못한 독특한 방법으로 잘먹고 잘살게 되었어' 라고 말을 건네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그와 함께 저자들이 알려주는 그 방법을 진작에 깨닫지 못하고 삶을 허비하며 살아온 내 자신의 무능함을 반성하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지금 당장 그 방법들을 따라해서 성공해야 할 것같은 압박감도 함께 얻는다. 읽고 나면 루저가 된 느낌을 받는 책들과 달리 김민식 PD 님의 책은 독자의 자존감을 높여준다. 독자보다 더 못난 내가 꾸준함 하나만으로 성공이 아닌 행복을 찾게 되었으니 한 번 해보지 않으련 이라며 .. 2018. 3. 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