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오늘도 맑음

[구글애드센스] 여섯 번째 수익

by 여름햇살 2017. 3. 3.
반응형

2016/10/28 - [일상/오늘도 맑음] - [구글애드센스] 다섯번째 수익


3개월마다 찾아오는 구글애드센스 수익. 이렇게 말하니 엄청 많은 수익이 난 것 같지만, 100불이 도달할때마다 통장으로 자동이체 되게끔 되어 있어서 이번에도 도 106불. 블로그를 시작하기 전에는 나도 파워블로거가 되어 블로그 수익만으로 먹고 살며 니나노 하고 싶다 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파워블로거분들이 얼마나 대단한 노력으로 되었는지 알기에 이젠 감히 꿈도 꾸지 않는다. 나처럼 정보 제공도 없고 그냥 하루하루 있는 일기나 쓰고 있으면서 그런 생각을 한다면 정말이지 도둑놈 심보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렇게 소소하게 수익이 나는 걸로 좋은 일을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사실 매우 즐겁다. 

​106불. 


12만원의 돈을 이번에 는 어디에 쓸까 고민도 없이 벼르고 있던 곳에 기부를 했다. 바로 시민의 눈 (http://eye.vving.org) 이라는 선거 정의를 실천하는 시민단체이다. 


부정선거의 의혹이 불거져 나오고 민주주의를 훼손하는 행위에 대해 분개했다. 하지만 내가 뭘 할 수 있을지는 몰랐는데,  이런 운동을 하고 있는 시민단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이란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단체에 가입하고 내가 살고 있는 관악구의 참관인 신청도 함께 하였다. 그리고 당연하게도 이런 단체들은 활동비가 부족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처음 구글애드센스에서 수익을 얻게 된 후 그 금액을 기부하기로 마음을 먹었을때에는, 내 머리속에는 고작  기부=불우 이웃 돕기 라는 공식이었다. 그런데 기부를 할 수 있는 곳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꽤 많은 단체들이 후원의 손길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렇게 사회 활동에 관심을 갖게 된 것만으로도 나는 구글애드센스에게 감사해야 할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