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불친절한 감상자

책 마케팅 불변의 법칙

by 여름햇살 2014. 2. 2.
반응형



마케팅불변의법칙

저자
알 리스, 잭 트라우트 지음
출판사
비즈니스맵. | 2008-12-01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마케팅의 바이블 알 리스의 [마케팅 불변의 법칙] 2009년 정...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올 해 계획으로 세운 것 중 하나가, 책을 쇼핑(?)하는 소비행태를 버리는 대신 여태 사놓고 읽지 않은 책을 모두 읽는 것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1월 첫주부터 한 주씩 한권을 읽고 있는데.. 첫주에 읽었던 '왜 똑똑한 사람이 어리석은 결정을 내릴까' 를 읽고 나서는 왜 이 책을 읽지 않았는지 알 것 같았고, 이번주에 읽은 '마케팅 불변의 법칙'은 저로 하여금 신년에 세운 계획을 계속 실천해야 할까.. 라는 회의감을 들게 만들었습니다.


무역학과를 전공으로 한 동생의 책장에도 꽂혀 있던 책이고, 워낙에 평가가 좋은 책이라서 믿어 의심치 않고 읽었는데.. 제 개인적으로는 전혀 공감되지 않았던 책이었습니다. 


결과를 보고 원인을 추론하는 과정이 끼워맞추기 식이라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으며, 책이 쓰여진지 조금 오래 되어서 그런지, 현실의 상황과 맞지 않다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이들이 격찬하는 것으로 보아하니 저의 깜냥이 바닥이라서 그렇게 느끼는것 같기도 하구요. 


처음에 제시된 다섯개의 법칙 "리더십의 법칙, 영역의 법칙, 기억의 법칙, 인식의 법칙, 집중의 법칙"까지는 저도 솔깃한 법칙이라고 생각이 들긴 하였는데, 뒤로 갈수록 같은 말의 반복과 갖다붙이기 식의 도출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첫 회사에서 마케팅부서에 입사하고, 유능한 마케터가 되고 싶은 마음에 이리저리 알아보고(MBA 진학 같은), 마케팅 관련 책도 많이 구매했었는데, 수습기간 3개월 뒤에, 회사 내부 사정으로 인사이동 당한 것이 왠지 제 인생이 꼬일까 염려해준 신의 한수라는 생각까지 들었던...... 책입니다.




반응형

'일상 > 불친절한 감상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엔더스 게임  (0) 2014.02.10
영화 굿 윌 헌팅  (0) 2014.02.07
영화 슈퍼배드 1,2  (0) 2014.02.06
영화 겨울왕국  (0) 2014.02.04
영화 굿모닝 맨하탄  (8) 2014.01.31
책 삼미 슈퍼스타즈의 마지막 팬클럽  (2) 2014.01.30
책 청소년을 위한 서양미술사  (0) 2014.01.23
영화 더 울프 오브 월스트리트  (7) 2014.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