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2016 Korea

[거제여행] 김영삼 전 대통령 생가

by 여름햇살 2016. 1. 4.
반응형


02 Jan 2016


봉하 마을 방문에 이어 다음 코스는 김영삼 전대통령의 거제 생가 방문. 엄마는 몇 번 방문하셨다고 하는데, 나와 아빠는 한 번도 가보지 못하여, 주 목적인 바람의 언덕 가는 길에 방문해보기로 했다. 특히 아부지는.. 같은 김씨 가문이라며 엄청나게 엄청나게 가보고 싶어했다는 어무니의 제보가 있었다. ㅡ,.ㅡ










이 곳 가덕휴게소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전망이 좋다는 명성을 가지고 있는 휴게소. 전국 모든 휴게소를 방문한 곳은 아니지만, 금강휴게소의 풍경이 참 좋다고 생각했었는데, 그 곳이 초라하게 느껴지는 뷰를 가진 휴게소였다. -_-;; 굳이 휴식이 목적이 아니더라도 방문해 볼만한 가치가 있었던 휴게소. 



그리고 말로만 듣던 가덕 해저 터널. 가장 깊은 곳은 수심 48m 지점이다. 바다밑으로 해저터널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아빠의 말씀에 의하면 동굴을 이용한 터널이 대부분이고, 이런식으로 그냥 바다 밑으로 길을 만든 것은 세계 최초라고 한다) 정말 신기할 따름이다. 하긴, 화성으로 우주선도 쏘아 올리는 시대에 살고 있는데, 바다속으로 자동차가 다니는 것 쯤이야 ^^


그리고 해저터널이라길래 내심.. 유리창 같은 것이 있어서 바다속을 볼 수 있는 건가 기대했는데, 그냥 터널이었다. -_-; 이래가지고서는 해저터널인지 산밑으로 지나가는 터널인지.. 궁시렁 거렸더니 아빠가 유리로 만들었다가 압력으로 무너질일 있냐면서 ㅋㅋㅋ 그리고 어차피 이쪽은 갯벌이라서 유리로 만들었다고 해도 바다속 구경은 할 수 없었을 것이라고 하셨다. 멍청한 딸래미, 멍청한 소리 했다가 구박 먹음 ㅋㅋㅋㅋㅋ




대신 거가대교 사진은 찍었다! 꽤 멋있는 다리의 풍경. 




그리고 도착한 김영삼 전 대통령 생가. 봉하마을 만큼은 아니었지만, 이곳도 방문객으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었다. 



사진찍는데 빼꼼히 찍히신 어무니와 아부지. 아부지는 렌즈 의식하심 ㅋㅋㅋㅋ



흉상. 어떻게 이렇게 똑같이 만들 수가 있지? -_-;



귀여운 항아리들.




더 귀여운 아부지



요런 조형물도 있고.



예전 대통령 선거 벽보도 붙어 있었다.



요것이 실물 크기라면 키는 작으신 편이었던 듯?




성적표. 이걸 보고 계시던 어떤 아저씨 한 분은 올 에이뿔 받으면 대통령 못한다며 농담을 ㅋㅋㅋㅋㅋ








원래 이런 것 좋아하지 않는데, 너무 진짜 같이 잘 만들어 놔서 사진도 여러번 찍고 한참을 구경했다. 




제일 깜짝 놀란 것은 이 것. 진짜 똑같애!!!!!!!!!!!!!



거제에 왔다면 한 번쯤 방문해서 둘러보기 좋은 장소인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