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iesta/2014 Australia

Melbourne Brunswick Street

by 여름햇살 2014. 11. 28.
반응형


이날은  Brunswick Street 으로 놀러간 날이다. 멜번에 와서 꽤나 오래 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곳인데, 먹고 살기 바쁘다보니(?) 이제서야 오게 되었다. 이 곳은 내가 처음 멜번에 도착했던 호스텔과 매우 가까웠다. 그때 가봤으면 더 편했을텐데, 허허 나도 참.






 Brunswick Street 으로 가기 전에 병원이 있었다. 이 곳은 대학도 칼리지마다 다른 건물(캠퍼스란 것이 없이 그냥 다른 건물)에 위치해있더니, 병원도 과마다 다른 건물에 있다. 종합대학이긴 하지만 단과대마다 위치가 다 다르듯, 종합병원이긴 하지만 과마다 다 다른 건물. 독특하다. 이러면 협진하는 경우에는 환자가 오가야 되는 건가? -_-.. 생각만해도 싫다. 아플거면 꼭 한국에서 아파야지.



그리고  Brunswick Street의 시작지점. 씨티보다 한산하고, 건물의 층수도 낮고 분위기도 훨씬 좋다.



▲ Brunswick Street 위치






한국의 청담, 신사라는 포스팅을 어디서 보았던 것 같은데.. 홍대나 상수 라는 수식어가 더 어울리는 것 같았다. 독특한 분위기의 거리, 독특한 가게 및 편집샵 등등이 많은 거리였다.





정말 오래된 집으로 당장 무너져내리더라도 이상할 것 없는 수준이었다. 사람이 살고 있긴 한걸까?;;




하늘을 분할하는 로맨틱한 트램선.





독특한 분위기. 가게마다 컨셉이 확실하다.





가게이름이 김치 ㅋㅋ




평일 낮이라 그런지 한가하다. (씨티는 평일 낮에도 북적대지만..) 진짜 외국에 온 기분이다. 멜번 씨티는 그냥 서울같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기 때문이다. 





멜번씨티와는 비교도 되지 않게 세련된 옷가게도 많다. 돈 많이 벌면 쇼핑하고 싶다!




간만에 꽃가게 구경도 해보고!



Hosier Lane 못지 않은 그래피티가 거리벽 곳곳을 채우고 있었다. 거리뿐만 아니라 가게에도 스프레이가 뿌려져 있어서 깜짝깜짝 놀랬다.






분위기가 참 자유분방하다. 그리고 여유롭다. 이 곳에서 거주지를 찾았어도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밤에는 무서워질 것 같다는 생각도 들긴 했지만..




눈돌아 갔던 커피가게. 각종 커피 용품과 원두를 판매하는 가게였다. 구매도 하지 않으면서 사진을 찍는 것은 실례가 될 것 같아서 한장만 찍었다. 하지만 갖고 싶었던 커피 용품과 찻잔등이 너무 많아 눈을 뗄 수 없었다. 원두를 사려고 하니 커피 용품이 없고(현재 있는 집에는 그 흔한 커피포트하나 없다.. 이 집에 있는건 무엇인가요?? ㅠ_ㅠ), 커피용품을 사자니 돈이 없다. 카드로 긁으면 되긴 하지만.. 브리카가 한국보다 비싸다. 보덤 제품도 한국보다 비싸다. 이왕 살꺼면 빅토리아 마켓에 있는 커피용품가게와 가격을 비교해본 다음에 구매해야겠다고 결론 지었다. 사지 않겠다는 소리는 안 한다. 커피와 커피 용품은 항상 옳다. (응?)



건물이 빈티지하다니. 색다른 매력이야. ㅋㅋㅋㅋ




오래된 건물들.




재미있는 그래피티.





가게에다가 낙서를.. 참 자유분방한 영혼들이 많이 들렀었구나...





정말 독특한 분위기의 가게가 많다. 다음번에는 이 곳에서 식사도 하고 커피도 마시고 책도 읽고 잉여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





문닫은 걸까 망한걸까. 몰골은 망한 몰골이다.




유리에 반사된 Brunswick Street. 





Veggie restaurant의 메뉴. 맛있을 것 같다.



멀리서보고 엔젤리너스 천사인줄 알고 움찔했다. 한국가고싶은걸까. ㅋㅋㅋ 막상 엔젤리너스 커피는 싫어하는데.





하하하.. ㅋㅋ 어지 간히 맛없는 집인가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Tea two라는 가게.  티 용품과 티를 판매하고 있었는데 향이 참 좋았다. 가격은 비싸진 않았던 것 같은데(20불정도?), 지금 내 자금 사정에 비하면 비싸서 구매하진 못했다.........털썩...... 아무것도 못하고 있다...









독특한 가게의 간판. 안에는 별거 없다. 텐바이텐 구경한 기분. ㅋㅋㅋㅋㅋㅋㅋ






나무 전봇대. 비 몇번만 더 오면 밑둥이 썩어서 아주 쓰러지겄어.......




그리고 이 길의 시작점(시티에서 바라보았을때)의 맞은 편에는 멋진 성당이 하나 있다. St Patrick's Cathedral 인데, 멜번시내에서 본 성당 중 가장 크고 예뻤다.



▲ St Patrick's Cathedral 위치.




아직 성당 안으로 들어가기도 전인데, 나무들만으로는 성당의 웅장함이 가려지지 않는다. 






너무 커서 뭔 짓을 해도 똑딱이 카메라에 성당이 한번에 다 담아지지 않는다. 






맞은 편에는 또 작은 교회가 있는데, 분위기가 교회라기보다 수도원 같다.(한번도 가본 적 없으면서)






그리고 옆에는 작은 공원이 있는데, 푸른 멜번 하늘과 푸른 잔디밭이 어우러져 그림과도 같았다. 날씨만 좋으면 멜번은 정말 천국이다. 



오늘도 이렇게 여유롭고 평화로운 멜번. 

반응형

'Siesta > 2014 Australia' 카테고리의 다른 글

Melbourne Ikea Richimond  (2) 2014.12.03
Melbourne Alexandra Gardens & Queen Victoria Gardens  (0) 2014.11.27
Melborune City library  (2) 2014.11.21
Melbourne Docklands  (3) 2014.11.12
Melbourne Hosier Lane  (2) 2014.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