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2013 Korea

2013/11/09_2.북한산 둘레길 2코스 순례길

by 여름햇살 2013. 11. 16.
반응형



2코스 순례길 - 2.3 km, 1시간 10분, 난이도 하

"자유, 민주, 정의가 살아 숨쉬는 곳"

(북한산 둘레길 홈페이지 정보, http://ecotour.knps.or.kr/dulegil/course/course02.asp)




1코스를 따라 걷다가, 무심결(?)에 2코스 순례길이 시작됐다. 1~2코스는 정말 무난한 구간인 듯.




나이키 루나 운동화도 아니고. 왜 밑에 부분만 형광색을 칠해두셨나요? ㅎㅎㅎㅎ




차분한 분위기의 길. 그나저나 단풍은 최고 예쁘다. ㅎㅎ



4.19 묘지. TV서만 보던 곳을 실제로 보니 감회가 새롭다. 이날 정말 갑자기 애국심이 샘솟았다. ㅎㅎㅎ





여기에도 텃밭이. 사유지일까, 아니면 일정 돈을 내고 빌려 쓰는 국유지일까? 이런 고민 하며 둘레길 걷는 나 ㅋㅋㅋㅋㅋㅋㅋ





둘레길 걸으며 근현대사 공부도 함께.






말이 매우 멋있다. 다같이 노동하고, 다같이 자유롭게 사상하는,

지금 내가 살고 있는 현실은 모두가 함께 노동하고, 자유로운 사상이 보장되는 사회인걸까? 라는 생각이 드는 문구.



이렇게 역사뿐 아니라 문화 공부도 하고~ ㅋㅋ 평상시 길가다가 이런걸 발견해도 잘 안 읽고 지나치는 타입인데, 이날은 특이하게 모든 글을 다 읽었다.







변화한 태극기. 요즘들어 드는 생각이지만, 우리나라의 국기는 참 예쁜 편이다. 어디, 성의 없게 삼색으로 칠한 유럽의 많은 국가들과는 차원이 다르지 암암. 장인정신 돋보이는 건곤감리 정도는 되야 한 나라의 국기지. ㅎㅎㅎㅎ



시라는 것은 정말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듯. 괜히 투지에 불타게 만드는 시. 애국심 제로인 내가 ㅋㅋㅋ



이준열사묘역 입구



포토존. 암만 봐도 북한산 곰돌이 캐릭터가 너무 귀엽다. ㅎㅎㅎㅎ

반응형